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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지원 FAQ

  • 1인터넷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한 PC 권장사양은 무엇입니까?

   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한 사용자 PC의 환경을 아래와 같이 권장합니다.

    권장사양   윈도우 7 이상(익스플로러 9이상), 매킨토시 OSX 10.5 이상
      ※ 익스플로러 8도 출력가능하나 PC환경에 따라 오류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  ※ 기타 브라우저 : 크롬, 파이어폭스, 오페라, 사파리 사용가능
  • 2‘공유 프린터이므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.’ 는 메시지가 나옵니다.

    공유 프린터는 인터넷 발급문서의 출력 보안상 위험성으로 인하여 지원하지 않습니다.(팩스 등의 가상프린터 포함)
   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프린터 혹은 프린트서버 장비를 이용한 IP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  ※ 공유프린터 확인
    [제어판]-[프린터 및 팩스]에서 해당 프린터를 클릭 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속성 으로 들어갑니다.

    제어판 - 프린터 및 팩스 에서 해당 프린터를 클릭 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.

    포트 탭에서 체크 된 포트이름에 \\로 되어 있는 프린터는 공유프린터 입니다.

    포트 탭에서 체크 된 포트이름에 \\로 되어 있는 프린터는 공유프린터 입니다.
  • 3출력후 정상출력이라고 나오나, 프린터에 출력이 안되며 깜빡거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

    현재 열려진 인터넷 창을 모두 닫은 후, 다음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.

    1. ①  프린터의 전원을 끈 후, 다시 켭니다.
    2. ② (윈도우7) 시작 메뉴 → [장치 및 프린터] → 팝업창에서 해당 프린터를 선택합니다.
    3. ③ 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, 프린터속성(P)를 눌러 속성창을 띄웁니다.
    4. ④ 시험인쇄 혹은 테스트페이지 인쇄 버튼을 눌러, 테스트 출력을 합니다.
    5. ⑤ 정상출력 여부를 확인 한후, 정상출력이 아니면 프린터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.

        만약, 정상출력인 경우 홈페이지에 재 접속하여 인터넷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.

    테스트페이지 인쇄
  • 4복사방지마크에 사본이 선명하게 나옵니다.
    프린터의 토너 상태 혹은 잉크의 잔량이 부족한 경우 복사방지마크의 사본 부분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.
    프린터의 토너나 잉크의 상태를 확인하신 후 잉크가 부족한 경우는 보충하신 후에 다시 시도해주십시요.
    혹시라도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프린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모델명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였나 확인하도록 하십시요.
  • 5증명서 발급화면이 회색으로 나옵니다.(보안위험 프로그램 감지)

   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 중 혹은 사용자의 화면을 타인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(예, Snagit.exe)이 실행 중에는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메시지를 출력한 후, 화면보호 기능 동작하여 증명서의 조회 및 출력 화면을 회색으로 가립니다.

   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확인 후 종료해야 하며, 종료 시 조회 화면은 바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.

    Snagit.exe등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 확인 안내 경고창
    ※Snagit 종료하는 법

    [작업관리자] - [프로세스] 에서 Snagit 관련 프로세스를 종료한다.
    window 작업관리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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