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좌측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이용지원 FAQ

  • 1“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”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.는 페이지가 발생하는 경우

   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‘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메인으로 가기’ 또는 ‘사이트맵으로 가기’를 하여 다시 한번 처리하여 주시기 바라며, 같은 문제가 발생되면 국민건강보험 상담센터 1577-100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오류페이지
  • 2팝업차단사용 해지 방법

    브라우저 옵션 중 “팝업 차단 사용”에 체크되어 있으면 기능이 제한되어 일부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팝업차단을 해지하여야 합니다.

    ① 익스플로어 팝업차단 설정 변경방법 : 익스플로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 → 인터넷 옵션 → 개인정보 →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지 → 적용

    익스플로어 팝업차단 설정 변경 화면 예시

    ② 크롬 팝업차단 설정 변경방법 :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클릭 →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[S] 클릭 → 설정 메뉴 하단의 [고급] 클릭 → ‘콘텐츠 설정’ → ‘팝업’ 클릭 → 허용에서 ‘추가’를 클릭하여 https://si4n.nhis.or.kr 주소 추가

    크롬 팝업 차단 설정 변경 화면 예시

  • 3익스플로어 호환성 보기 사용으로 인한 오류

   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은 익스플로어 9이상 환경을 권장합니다. 호환성 보기 설정에 주소가 추가되어 있는 경우 다양한 기능 실행에 제약사항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. 이 경우 호환성 보기 제거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 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우측 상단 설정 클릭 → 호환성 보기 설정 →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 아래의 ‘nhis.or.kr’ 선택 → 제거 → "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(U)" 체크 해제

    익스플로어 호환성 보기 설정 변경 화면 예시

상단으로 이동하기